액션스퀘어, 초 대작 '블레이드2' 베일 벗는다
액션스퀘어는 30일, 자사가 개발 중인 블록버스터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2(가제)'의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블레이드2'는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액션스퀘어가 선보이는 차기작으로 김재영 대표가 제작을 직접 진두지휘하고 있다. 전작 '블레이드 for Kakao'는 출시 1년 만에 매출 1300억 원 돌파, 각종 앱마켓 1위 달성, 국내 단일 마켓 성적만으로 전 세계 매출 4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모바일 액션 RPG로 인정 받은 바 있다.
'블레이드2'는 전작 '블레이드 for Kakao'보다 진일보한 그래픽 엔진인 언리얼4엔진으로 개발돼 보다 사실적이고 강화된 액션성을 체험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전작 '블레이드 for Kakao'가 기존 모바일 RPG에서 상상키 어려웠던 호쾌한 액션감을 담은 프리미엄 게임으로 꼽히는 만큼 차기작 '블레이드2' 역시 트렌드를 바꿀 게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올해 하반기 내로 대중에게 '블레이드2'의 개발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라며 "다시 한 번 세상을 놀라게 할 게임이 탄생할테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RPG의 새로운 트렌드가 될 '블레이드2'는 내년 하반기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론칭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