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생일 이벤트(선물에 따른 스트레스 감소) 가 먼저 아빠 생일 이벤트가 그 다음 수호성 이벤트가 맨 나중
즉 딸 생일 이벤트와 수호성 이벤트 사이에 아빠 생일 이벤트가 끼어들어가는 형태가 됩니다.
이것은 아빠 생일이 날짜수로 빠르냐 느리냐에는 관계하지 않습니다.
참고 정보 아빠 생일 1월 18일 딸 생일 1월 19일 이벤트 발생일 : 딸 생일이 1월 11~20일(중순)인 경우 무조건 20일에 발생, 20일까지의 스트레스가 없어짐. 아빠 생일이 날짜로 빠른 경우지만, 무조건 딸 생일 이벤트가 먼저 발생함.
추가 팁. 중순 생일이 하순 생일보다 좋은 점이 있는데 생일이벤트로 인해 스트레스가 없어지더라도, 생일이벤트 발생 직전의 스트레스 양에 따라 불량화에 따른 가출이벤트 발생 확률이 생기는데 중순 생일은 20일에 스트레스를 해소시킨 후에 월말을 맞이하게 되므로, 이런 케이스의 가출이벤트 발생 확률은 사실상 0 이 됩니다. 하순에 다시 생기는 약간의 스트레스는, 용돈 주면 거의 해결돼요. (해소되고 남는 스트레스 차이만 보면 초순 생일보다 중순 생일이 무조건 유리)
제가 항상 3월 30일생으로 하다 보니까, 3월말에 불량화로 인한 가출을 종종 겪었거든요 ㅋㅋ
이제 나중엔 4월 11일이나 19일 같은 생일로 바꿔야겠어요
추가 팁 2. 라이벌이벤트 관련.
카프메는 라이벌이벤트가 14살 생일이 지난 후 다음달에 무조건 발생합니다. 중순 생일이면 중순에 생일이 지나고 그 다음 스케줄은 14살이 이미 된 상태이나, 그때는 이벤트 발생 기간으로 취급되지 않고요 1월생이면 2월이 이벤트 발생일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