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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팁 카카오게임 공략/팁

몬길 ★다가오는 대규모 각성 업데이트★ +수정

작성자: 도리냔  |  조회: 6,367  |  등록일: 2015-11-09 10:30:51

출처-http://cafe.naver.com/monstertaming/6333277




안녕하세요 저는 [BOSS길드] 길드원 BOSSAM입니다.

재밌게 읽고 '좋아요' 를 부탁합니다.


* 우리는 이제 기존에 가지고 있던 40 LEVEL 케릭터들을 통하여

각성 몬스터를 획득할 준비를 해야 한다.


이미 각성 가능한 케릭터들은 문양이 보인다고 한다

ex) 용사 클라우드의 이마를 보시오.

1.jpg


첫째, 공카 여러분 모두가 다가오는 업데이트 떡밥 내용에 대해 인지하고 있듯이

기존 40 레벨 케릭터들을 통해 각성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을 것이다.

Ex) 40 크로피안 →  각성 크로피안, 40 클라우드 →  각성 클라우드

 

업데이트가 되어 봐야 알겠지만, 성장의 대륙에서 몇 가지 조각들을 모아 각성을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규맵(성장지역 리뉴얼)이 출시될 예정이므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40레벨의 적월,가렌,엘로이,서슬 등 사냥에 특화된 케릭터들은

각성으로 진화한다면 엄청난 사냥속도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2.jpg



( 한때는 너가 나오면 소리를 질렀던 적이 있었다.. )

적월아!!

각성적월으로 새로 태어나자!!




아래 운영자와의 신규 맵 업데이트 내용이다.

40 레벨의 각미는 현재 몬스터길들이기를 대표하는 최고의 몬스터이며

아래 첨부한 사진을 살펴보면 골드 85원에 이미 각미와, 란의 피가

절반 이상 깎여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만큼 맵의 난이도는 일반 7성 수준의 케릭터로는 클리어 할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온다. (넝담~ㅎ)



3.jpg


혹시 몬스터길들이기를 6셩시절부터 즐겨온 올드 유저가 있는가?

현재는 각미만 있으면 성장지역부터 이계지역까지 솔로로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라면,

당시 미나가 없으면 6, 영웅지역에서는 3가지 케릭터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맵을 클리어 해야 할 정도로 어려움이 있었는데

각성 몬스터들의 조합으로 리뉴얼 된 성장의지역을 클리어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어떻게 본다면 가장 밸런스적인 밸런스 리뉴얼이 될 듯 싶다.


두번째, A 전설장비에 새로 업데이트될 아이템(ex.성물)의 속성을 부여하여 새로운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리니지와의 콜라보를 생각해본다면 현재 리니지 시스템에 존재하는 검의 옵션에는 수풍지화의 옵션을 달 수 있다.


예를 들자면 <A 전설장비 개척자의 검> + <NEW ITEM> =

화염의 A 개척자의 검

풍령의 A 개척자의검

수룡의 A 개척자의 검

지령의 A 개척자의 검 의 옵션이 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수치는 새로운 아이템 강화 갯수만큼 증가하리라 예상 된다.



4.jpg

 <현금 3억에 준하는 리니지 최고의 검!> ---출처 네이버 이미지


다시 말한다면 성장지역에서는 현재 수풍지화의 성격의 맵들이 존재 하는데

그 상성에 맞는 아이템을 가지고 사냥터에 입장한다면 빠른속도로 맵을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ex) 화염지역에서는 수룡의 아이템을 착용하여.



세번째, 길원과 같이 하는 무한대전 업데이트가 반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콜로세움에서 입장비를 지불하여 길원(파티원) 5명이 함께

무한대전식으로 라운드를 올려 랭킹을 등극하는 시스템이 도입된다고 한다.

무한대전을 통하여 랜덤으로 레어 아이템을 획득하며 이 아이템은

차르크의 망토를 뛰어넘는 옵션이 부여될 것이라 생각한다.


2주년 업데이트가 다가온다. 이것은 대규모 업데이트다.

모두가 놀랐던 7성 업데이트가 기억 나는가? 이에 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각성 업데이트가 이번

2주년 11월 마지막 주에 여러분에게 출시 될 것이다!

 

모두 준비하도록 하자!

또한 몬스터길들이기가 모바일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장수하였던 이유는

기존의 다른 모바일게임과는 달리 무과금유저와 과금유저와의 갭차가 크지 않았다는 것이다.

 

확률에 의존하여 몬스터를 획득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성장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사실상 운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결과물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몬스터길들이기는 과금유저와 무과금유저의 갭 차이를 너무 크게 만들었다.

이는 단기적으로는 이윤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근시안적인 성공이기는 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수명을 단축시키는 행위였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물론 과금유저들에게는 당연한 보상이다)

새로 유입하는 뉴비, 복귀유저들을 위하여 기존 유저들과의 갭차를 줄일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되,

기존 유저들의 대우를 확실하게 해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운영진,보드진은 찾길 바란다.



http://cafe.naver.com/monstertaming/6328954

http://cafe.naver.com/monstertaming/6328954 ← 운영자의 노트!






이것은, 새로운 성장지역의 리뉴얼을 암시



5.jpg



이것은 새로운 전설아이템의 보조아이템 부여 시스템을 암시!


7성 리뉴얼 업데이트를 능가하는 각성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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