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에 비해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블랙홀에 대해 알아보자!
* 블랙홀 발생기가 진가를 발휘 하는 맵
(1) 요새
랜드마크를 만들고 그 랜드마크에 한번 더 밟음으로써 공격력 × 2 그리고 상대 요새 기지에 블랙홀을 심어놓으면 상대방도 같은 블랙홀 유저거나 랜드마크를 밟지 않는 이상 답이 없다.
요새맵 원톱 행운아이템이었던 명장의지휘봉조차 블랙홀 앞에선 몇수 내리는게 맞다고 본다.
앞으로 블랙홀 없으면 요새맵 개인전 하기 힘들어질것이다.
(2) 신의손
요새맵에서의 블랙홀은 정보가 많이 퍼져 있는 상태인데 이상하게도 신의손에서의 블랙홀은 평가가 전무하다.
출발지에 블랙홀 심어놓으면 어떻게 되겠는가?
말 안해도 알거라 생각한다.
*블랙홀과 뮤즈, 칼리, 카인
현재 행운아이템으로 출시되지 않은 스킬을 제외하고 가장 핫하면서도 실용성 있고 승패 영향을 제일 크게 끼치는 헹운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빛뜻초(더블), 사힐, 빛나는 건설장비
슈퍼하이바, 프리패스
이렇게 총 5가지다.
요즘 나오는 신캐릭터들은 5가지 행운아이템중 최소 한개 혹은 두개 이상을 들고 출시한다
(화이트앨리스 제외)
이중 뮤즈, 칼리, 카인은 2가지를 가지고 있어
행운아이템 자율도면에선 가히 최상이다.
그렇다고 초선, 글라시엘, 키티가 위 세 캐릭터에 딸리냐? 그것 또한 전혀 아니다. 위 5가지 행운아이템에 대등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
필자가 하고자 하는 얘기는 뮤즈, 칼리, 카인은
위 다섯가지 행운아이템중 두가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약 없이 블랙홀 발생기를 끼는게 가능하다는 것이다.
「뮤즈
빛사힐23, 프리패스33, 슈퍼하이바
빛건설장비, 빛뜻초더블
한자리가 남아서 블랙홀 착용이 가능하다.
☞칼리와 카인도 마찬가지다.」
키티나 초선으로 예를 들어보자!
「키티
빛사힐, 스킬
슈퍼하이바, 빛뜻초더블, 프리패스, 빛건장」
초선
슈이바, 스킬
빛뜻초더블, 프리패스, 빛건장, 사힐
☞아쉽게도 두 캐릭터는 블랙홀을 착용하려면 네가지중 하나를 빼야하는데 넷 다 행운아이템 승패 영향도가 너무 높아 쉽게 뺄 수가 없다.
*우주맵 블랙홀처럼 생각하면 안된다.
우주맵은 상대가 블랙홀을 만들면 자신도 자신의 랜드마크를 밟음으로써 상대 블랙홀을 제거하고 자신의 블랙홀을 만들수 있지만
우주맵이 아닌 다른맵에선 그렇게 못한다.
같은 블랙홀 유저가 아닌 이상..
*빛건장과 사힐의 카운터
블랙홀 유저가 너도 여행 가지마 나도 여행 안가
혹은 너도 출발지 가지마 나도 출발지 안가라는
심보로 여행이나 출발지에 블랙홀을 심어놨다고 생각해보자 내가 밟으면 재설치 하면 그만 상대가 밟으면 사힐이 터지지 않는 이상 땅값을 지불해야 한다.
*독점 견제
우주맵에서 다들 겪어보시지 않았는가?
우주맵에서 블랙홀이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견제하기 참 좋다.
*원석 보조옵과의 시너지
딱히..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기념비, 보조옵 기념비와의 시너지
잘조합하면 나쁘지 않을듯하다.
블랙홀 출시로 인해 판도가 조금은 바뀔것으로 보인다.
특히, 요새맵과 신의손맵에선 특정 캐릭터뿐만 아니라 모든 캐릭터의 필수템이 될것이다.
그리고 뮤즈, 칼리, 카인이 혜자 캐릭터인건 분명하지만 초선이나 키티가 꿇리는것 또한 아니다.
키티
빛사힐, 슈이바, 빛건장, 프리패스, 빛뜻초
키티 스킬
초선
사힐, 슈이바, 빛건장, 프리패스, 빛뜻초
초선 스킬
뮤즈
빛사힐, 프리패스33, 빛건장, 빛뜻초, 슈이바
블랙홀
이렇게 세 캐릭터가 균형을 맞춘다고 보면 되겠다.
아쉽게도 하루나와 화이트앨리스는 블랙홀 출시로 인해 가치가 내려왔다고 생각한다.
필자의 캐릭터는 하루난데
존나 슬프다.